[약초&건강] 주장 견해 논쟁 학설

[약초교실] 두통, 치매, 달콤한 것 (2021.02.01)

푸레택 2021. 2. 1. 18:41

■ 두통, 치매, 달콤한 것 / 최진규 약초학자

달콤한 것은 기억을 지우는 지우개와 같다. 달콤한 것을 먹으면 치매가 온다. 여자들이 달콤한 것을 많이 먹기 때문에 치매가 남자보다 9배가 더 많다. 여자는 누구든지 나이가 50살이 넘으면 달콤한 것을 끊어야 한다. 달콤한 것을 많이 먹기 때문에 요즘에는 30대에도 치매에 걸리는 여자들이 많다.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 달콤한 것을 먹으면 지능이 내려간다. 그래서 열심히 배운 것이 기억이 전혀 나지 않게 된다. 빵이나 꿀, 엿, 초콜릿 같은 달콤한 것을 먹으면 기억력이 차츰 낮아진다.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달콤한 것을 먹으면 두통이나 현기증이 온다.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모든 달콤한 것을 원수로 여겨야 한다.

위장 기능이 약한 사람은 달콤한 것을 끊으면 머리가 3배가 더 좋아진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에너지의 70퍼센트를 머리에서 쓴다. 머리에서 산소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산소가 내장이나 팔다리로 잘 못 내려가기 때문에 팔다리가 약하다. 그런데 달콤한 것을 먹으면 달콤한 것이 산소를 빼앗아가므로 뇌에 산소가 부족하게 된다.

위장 기능이 나쁘면 두통이 잘 온다. 두통은 위장병으로 인해서 온다. 위장은 찬 것을 제일 싫어한다.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팥빙수나 콜라, 사이다 같은 청량음료를 먹지 말라. 냉장고에 들어 있는 찬물을 먹지 말라. 냉장고에서 꺼낸 과일이나 채소 등 찬 것은 어떤 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찬 것을 먹으면 위장이 나빠지고 위장이 나빠지면 두통이 온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머리로 살아야 하고 체력으로 살 수는 없다.

두통에는 달걀이 가장 나쁜 음식이다. 음식 중에서 소화불량이 되게 하는 것은 그 첫 번째가 달걀노른자이다. 달걀노른자를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키면서 두통이 온다.

라면은 닭기름으로 밀가루 반죽을 하여 면발을 뽑은 것이다. 그러므로 라면발 자체에 달걀이 들어 있다. 빵이나 카스텔라, 과자를 먹지 말아야 한다. 어떤 것이든지 달콤한 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

딱딱한 것을 씹어 먹으면 뇌기능이 좋아지고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 빵이나 초콜릿 등 무른 것을 많이 먹는 사람이 치매에 잘 걸린다. 차나 음료를 많이 마시는 사람도 나이가 들면 치매가 오기 쉽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단단한 것을 이빨로 씹어 먹어야 한다. 노인들은 이빨이 다 빠지면 기억력이 흐려지고 치매가 온다. 음식을 씹을 수 없으면 치매가 오는 것이다. 이빨로 딱딱한 것을 씹을 때 생기는 충격파가 뇌를 활성화한다.

치매가 올 위험이 있는 사람이 딱딱한 것을 씹어 먹으면 치매 증세가 없어진다. 가벼운 치매는 딱딱한 것을 잘 씹어 먹기만 해도 없어진다.

두개골을 발달하게 하려면 딱딱한 것을 씹어 먹어야 한다. 누룽지나 견과류 같은 것을 이빨로 씹어 먹어야 한다. 씹을 때 딱딱 소리가 나는 것 먹는 것이 좋다. 찐쌀을 볶아서 꼭꼭 씹어 먹으면 아삭아삭하다. 찐쌀은 설익은 벼를 베어서 쪄서 볶은 것이다. 벼가 80퍼센트쯤 여문 것이다. 덜 여문 찐쌀에는 당분과 기름기는 적고 단백질과 미네랄이 많으며 훌륭한 약알칼리성이다. 벼가 다 익으면 기름이 생기고 당분이 늘어나고 산성이 된다.

[출처] 최진규의 '약초학교'에서 발췌

/ 2021.02.01 편집 택